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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EP. 01 약관동의
  • STEP. 02 정보입력
  • STEP. 03 가입완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재단법인 환경재단 (영문명 K-Green Foundation, 이하 "환경재단"이라 합니다)이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함에 있어 환경재단과 회원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환경재단은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국외여행표준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환경재단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환경재단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환경재단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환경재단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환경재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환경재단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① 회원가입계약은 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환경재단이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환경재단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이 되었다는 내용의 웹브라우저가 열린 때, 또는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제7조(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환경재단이 요청하는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 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① 환경재단은 제7조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환경재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환경재단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회원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환경재단에 회원 탈퇴를 요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환경재단은 회원이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① 환경재단은 제9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환경재단이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환경재단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환경재단은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제공 및 이용

제11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환경재단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2.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 등의 배송
3. 기타 환경재단이 정하는 업무
② 환경재단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입력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의 구매)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 방법의 선택
④ 기타 "환경재단”이 별도로 정하는 절차
 
제13조(서비스의 요금)
환경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환경재단은 추후에 서비스를 유료로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환경재단이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제16조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환경재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환경재단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환경재단은 제공하는 서비스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환경재단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환경재단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환경재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환경재단이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8조 (당사의 의무)
① 환경재단은 제14조 및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환경재단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환경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보호)
“환경재단”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준수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환경재단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환경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환경재단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환경재단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환경재단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기타 환경재단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환경재단에 통보하고 환경재단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환경재단은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나 동의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환경재단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3.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5장 기타

제23조(저작권의 귀속)
① 환경재단이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환경재단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환경재단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환경재단이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환경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환경재단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경재단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 환경재단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환경재단의 본사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26조(면책)
ⓛ 환경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환경재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환경재단이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환경재단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제19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환경재단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 하게 되고, 이로써 환경재단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해 회원은 환경재단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환경재단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재단법인 환경재단(이하 ‘재단’)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여행 서비스 제공 계약 이행 및 요금정산
여행상품 상담 및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확인,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계약서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만 14세 미만 아동 예약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예약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 회원탈퇴 시까지
2. 여행 상담 : 여행상담 완료 후 지체없이 파기
3. 여행상품 예약 :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까지
4. 여행상품 서비스 제공 : 최대 5년간 보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민원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간 보관
6. 만 14세 미만 아동 예약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까지
③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관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재단은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원가입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회원탈퇴 시까지
선택 영문 성명

여행상품 예약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여행상품 예약 및 상담/경품배송 예약자 :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연락처, 주소
여행자 :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주소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 미결제 취소정보 : 취소일로부터 2개월
여행상품 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여행자 :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정보(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여권 사본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대금결제 / 정산 성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번호
여행자보험 가입 성명, 생년월일, 성별

고객 문의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여행상품 문의 상담 처리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상담내용 접수일로부터 5년
법인 견적의뢰 필수 성명, 단체유형, 연락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방문지역, 인원 고객 별도요청시 삭제 및 상담 거부 전까지 유지
선택 행사명/업체명, 여행기간, 추가요청사항
선택 탑승인원, 추가요청사항
개인정보 정정/열람/삭제 신청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여행출발여부, 신분증사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대리인 요청 시 추가수집 사항) : 위임장, 관계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사망사실증명서 등)
신청정보 신청일로부터 5년
신분증사본 처리 후 즉시 삭제

① 만 14세 미만 아동 예약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확인
•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가족관계 증빙서류
②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경우에 한하여, 건강상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여행서비스 계약체결 및 이행을 위해 여행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④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등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재단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외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필수) 보유 및 이용기간
세중여행
타이요플랜
국내외 행사 진행  성명(국문/영문),생년월일,성별,여권번호 등 여권정보 이용목적달성시까지
세중여행 비자 수속 및 발급확인 성명(국문/영문), 여권번호 등 여권정보
AXA손해보험 여행자 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 성명, 생년월일, 성별

③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이용자는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국외 이전을 거부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을 거부할 경우 해외여행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이전받는 자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이용 목적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Costa Crociere S.p.A.
연락처 : 
privacy@costa.it
성명,성별,생년월일,출생국가,국적,여권번호,여권 발급일,여권 만료일 이탈리아 출발 1-2주전 / 전용 네트워크 이용 전송 크루즈 티켓 예약 및 발권 계약 종료 시 까지

④ 재단은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 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 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나. 교통카드의 사용명세
 다.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라. 처방전의 의료기관 명칭, 전화번호 및 진료기록부상의 진료일시
감영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의료법’에 따른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 질병관리청장이 정하는 기간의 출입국관리기록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따른 신용카드·직불카드·선불카드 사용명세
  나.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교통카드 사용명세
  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예방법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납치,감금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개인정보보호법 경찰관서 - CCTV등 영상정보

⑤ 이 경우 재단은 근거 법령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재단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업체(수탁자) 위탁업무의 목적
그린보트 판매거래처 여행상품 예약, 상담, 결제안내
웰컴페이먼츠페이(PG) 전자 결제 대행
투어오피스 SMS/LMS/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서버시스템 유지보수
방화벽 및 네트워크 장비 유지보수
스티비 구독자 메일 서비스 제공
뿌리오 회원 문자 서비스 제공
② 재단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의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재단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행사는 재단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온라인 회원인 경우
- 열람 및 정정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삭제(여행이력 포함) 및 회원탈퇴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회원탈퇴'
- 광고성정보 수신(SMS/EMAIL) 동의철회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오프라인 회원인 경우
- 열람,정정,삭제 : 문의하기를 통해 신청
③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재단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함 등의 접근통제
② 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활동 : 자율규제 단체 활동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재단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재단은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 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회원 탈퇴 시
 
③ 재단은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사업자 : 구글 GDN
- 행태정보 수집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등
- 보유·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④ 재단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⑤ 재단은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재단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세로3점’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⑧ 정보주체는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 기재된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미경
직책 : 대표 
연락처 : 02-2011-4392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인정보보호 전담팀
담당자 : 정태용 처장
연락처 : (TEL) 02-2011-4392, (EMAIL) greenboat@greenfund.org, (FAX) 02-725-4840

② 정보주체께서는 재단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부서명 : 개인정보보호 전담팀

연락처 : (TEL) 02-2011-4392, (EMAIL) greenboat@greenfund.org, (FAX) 02-725-4840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재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개인정보보호 전담팀

연락처 : (TEL) 02-2011-4392, (EMAIL) greenboat@greenfund.org, (FAX) 02-725-4840
③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4.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재단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재단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재단입구에 1대 설치, 촬영범위는 재단 입구에 한정해 촬영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경영지원부 이수미PD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경영지원부 영상정보처리기기 시스템 설치 노트북에 보관, 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경영지원부)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3년 11월 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 없이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5.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7.04 부터 적용됩니다.